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순천시의회 회의록

SunCheon
  • 프린터하기

제266회 순천시의회 임시회․폐회중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성공개최지원특별위원회회의록

제7호

순천시의회사무국


일  시  2023년 3월 13일(월)

장  소  의회소회의실


  1.      의사일정
  2.  1. 의사일정 결정의 건
  3.  2. 박람회 현장점검의 건

  1.      상정된 안건
  2.  1. 의사일정 결정의 건(위원장 제의)
  3.  2. 박람회 현장점검의 건

(11시53분 개회)

○위원장 오행숙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266회 순천시의회 임시회 폐회중 제7차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성공개최 지원 특별위원회를 개회하겠습니다. 
  바쁜 일정 중에도 정원박람회 성공개최 지원을 위해 자리에 참석해주신 위원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오늘 회의는 박람회 개막 전 현장점검을 통해 진행상황을 확인하고, 현장점검 중 개선점이 있다면 의견을 제시하여 박람회 성공개최에 도움이 되고자 하는데에 목적이 있습니다. 

1. 의사일정 결정의 건(위원장 제의) 

(11시54분)

○위원장 오행숙  의사일정 제1항 의사일정 결정의 건을 상정합니다. 
  본건은 배부해드린 회의자료 1페이지와 같이 의결하고자 하는데 이의 없습니까? 
    (「예」 하는 위원 있음)
  이의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2. 박람회 현장점검의 건 

(11시54분)

○위원장 오행숙  의사일정 제2항 박람회 현장점검의 건을 상정합니다. 
  본건은 배부해드린 회의서류 2페이지와 같이 의결하고자 하는데 이의 없습니까? 
    (「예」 하는 위원 있음) 
  이의 없으므로 가결됐음을 선포합니다. 
  그럼 2023 순천국제정원박람회 현장점검을 위해 정회토록 하겠습니다. 정회를 선포합니다. 

(11시55분 회의중지)

(16시50분 계속개의)

○위원장 오행숙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회의를 속개하겠습니다.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현장점검에 대한 소감을 말씀해주실 위원님 계십니까? 
  김태훈 위원님 말씀해주십시오. 
○위원 김태훈  예. 우선 여기 특위 위원님을 비롯해서 모든 위원님들 수고 많으셨고요. 저희가 정원박람회 둘러봤을 때 나무들이 다 있었습니다. 그 나무들도 생명이고, 그들 스토리들도 있을 거고 차후에 점검할 부분들이 나무 리스트들. 이 부분들도 그쪽 총괄부장님에게도 언급을 했습니다. 최종적으로 그 나무가 어디에서 왔고 그런 스토리뿐만 아니라 그리고 또 각각에 위치한 전체 나무의 리스트들이 체크되면 좋을 듯하다는 부분들을 의견을 전달하고 싶고요. 그 부분들도 차후에 우리 특위에서 또 한번 점검했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입니다. 
○위원장 오행숙  더 말씀해주실 위원님 계십니까? 신정란 위원님 말씀해주십시오. 
○위원 신정란  예, 다들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그런데 식물정원 같은 곳을 저희들이 가서 점검도 하고 다 완성이 됐을 때 가봐야 되는데 그런 게 아직 안 된 게 좀 아쉬웠습니다. 그리고 또 가든스테이 같은 경우도 음식체험도 저희들이 해볼 수 있는 그런 기회가 되어야지 거기에 대한 대책을, 저희들이 만족하지 못한 부분이나 준비가 덜 된 상황 같은 것도 점검할 수가 있었는데 그런 게 미비해서 좀 아쉬웠습니다. 
○위원장 오행숙  예. 더 말씀해 주실? 이세은 위원님 말씀해주십시오. 
○위원 이세은  네, 이세은 위원입니다. 
  저는 여름에 이 박람회가 어떻게 운영이 될지 조금 궁금하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너무 땡볕에 더운데 지금 잎이 안 펴서 그런지 그늘도 없어보이고 그리고 공간이 많이 확장이 됐잖아요? 그거에 비해서 쉴 수 있는 파라솔이나 의자 같은 것도 많이 제가 봤을 때는 부족해 보였었거든요. 그리고 특히 어르신들이 오셨을 때 좀 편히 쉴 수 있는 공간도 부족해 보이고 또 아이들도 뛰어놀았을 때 부모님들이 쉴 수 있는 공간도, 기다리는 부분도 부족하지 않았나라는 느낌이 들었고요. 우선은 개장을 하고 나서 좀 더 많이 살펴보고 어떤 부분이 조금 더 보완이 돼야 되는지 관심을 가지고 봐야 되겠단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상입니다. 
○위원장 오행숙  더 말씀해주실 위원님 계십니까? 장경원 위원님 말씀해주십시오. 
○위원 장경원  오행숙 위원장님을 비롯한 특위 위원님들 오늘 수고하셨습니다. 현장에서 우리 집행부가 설명을 해주고 그에 대한 보완점은 현장에서 다 설명했다고 봅니다. 그런데 전체적으로 보고 왔을 때 저희는 오늘 다니면서 집행부가 설명해주고 해설해줬기 때문에 이해를 하는데 관광객들이 왔을 때 그에 대한 다른 어느 정원과, 어느 공원과의 변별력이 좀 떨어지지 않나라는 생각도 듭니다. 왜냐하면 너무 많은 것을 비워버렸고, 그 외 너무 화훼로만 채우다 보면 그냥 우리가 흔한 말로 서울에 있는 에버랜드의 튤립축제나 장미축제하고 뭐가 다른가. 하지만 다시 한 번 우리가 박람회 성공개최를 위해서는 우리 특위 위원님들이 우리 스토리뿐만 아니라 기능적인 부분도 더 채울 수 있게끔 집행부에 다시 한번 건의를 하는 것도 필요하다고 봅니다. 이상입니다. 
○위원장 오행숙  예, 더 질의하실 위원님? 
  양동진 위원님. 
○위원 양동진  예, 오늘 수고들 많으셨습니다. 제가 타 지자체를 다니다 보면 정원박람회 같은 경우는 자연의 미를 느끼는 공간이기도 한데 스마트적인 부분도 필요할 것 같아요. 예를 들어 벤츠 같은 경우는 앉아서 쉬면서 핸드폰 충전이 가능한 그런 벤츠들이 요즘 나와 있습니다, 스타마트벤치라고 해가지고. 태양열로 인해서 벤츠에서 충전을 하고 자가충전을 할 수 있는 그런 부분들이 있어야 될 것 같은데 그런 부분들을 집행부에 얘기를 해가지고 앞으로 벤츠 놓을 때 그런 걸 참고를 해서 놓는다면 시민들도 그렇고 관광객 분들도 같이 활용할 수 있는 부분이 생길 것 같아서 스마트적인 부분도 활용되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이상입니다. 
○위원장 오행숙  더 말씀해주실 위원님 안 계십니까? 
  더 이상 위원님들이 안 계시므로 위원님들이 제안한 이러한 여러 가지 좋은 의견들은 조직위원회에 전달하여 반영될 수 있도록 그렇게 하겠습니다. 
  박람회 성공개최 지원을 위해 현장을 다니며 소중한 의견을 제시해주신 위원님들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저희 특위 활동이 박람회 성공개최에 미약하나마 작은 도움이라도 되기를 소망합니다. 
  이상으로 오늘 회의를 마치겠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6시55분 산회)


순천시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