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순천시의회 회의록

SunCheon
  • 프린터하기

제266회 순천시의회 임시회

도시건설위원회회의록

제5호

순천시의회사무국


일  시  2023년 2월 10일(금)

장  소  도시건설위원회회의실


  1.      의사일정
  2.  1. 순천시 산림교육 및 유아 숲 체험 활성화에 관한 조례안(계속)
  3.  2.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조직위원회 설립 및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계속)
  4.  3. 순천시 공동주택 경비원 등 근로자의 인권 보호 및 증진에 관한 조례안(계속)
  5.  4. 순천시 공동주택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계속)
  6.  5. 순천시 건축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계속)
  7.  6. 2023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계속)

  1.      상정된 안건
  2.  1. 순천시 산림교육 및 유아 숲 체험 활성화에 관한 조례안(이복남 의원 대표발의)(이복남·우성원·서선란·오행숙·이향기·강형구·양동진·장경원 의원 발의)(계속)
  3.  2.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조직위원회 설립 및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시장 제출)(계속)
  4.  3. 순천시 공동주택 경비원 등 근로자의 인권 보호 및 증진에 관한 조례안(서선란 의원 대표발의)(서선란·이복남·최병배·박계수·정홍준·정병회·최현아·장경원·양동진·오행숙·장경순 의원 발의)(계속)
  5.  4. 순천시 공동주택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서선란 의원 대표발의)(서선란·오행숙·최병배·이복남·우성원·정광현·양동진·유승현·정홍준·이향기·강형구·김미연 의원 발의)(계속)
  6.  5. 순천시 건축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시장 제출)(계속)
  7.  6. 2023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계속)

(10시02분 개회)

○위원장 최병배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266회 순천시의회 임시회 제5차 도시건설위원회를 개회하겠습니다. 
  오늘은 도시건설위원회 소관 일반안건 및 2023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한 축조심사·의결을 실시토록 하겠습니다.  

1. 순천시 산림교육 및 유아 숲 체험 활성화에 관한 조례안(이복남 의원 대표발의)(이복남·우성원·서선란·오행숙·이향기·강형구·양동진·장경원 의원 발의)(계속) 
2.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조직위원회 설립 및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시장 제출)(계속) 
3. 순천시 공동주택 경비원 등 근로자의 인권 보호 및 증진에 관한 조례안(서선란 의원 대표발의)(서선란·이복남·최병배·박계수·정홍준·정병회·최현아·장경원·양동진·오행숙·장경순 의원 발의)(계속) 
4. 순천시 공동주택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서선란 의원 대표발의)(서선란·오행숙·최병배·이복남·우성원·정광현·양동진·유승현·정홍준·이향기·강형구·김미연 의원 발의)(계속) 
5. 순천시 건축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시장 제출)(계속) 
6. 2023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계속) 

(10시03분)

○위원장 최병배  의사일정 제1항 순천시 산림교육 및 유아 숲 체험 활성화에 관한 조례안, 의사일정 제2항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조직위원회 설립 및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의사일정 제3항 순천시 공동주택 경비원 등 근로자의 인권 보호 및 증진에 관한 조례안, 의사일정 제4항 순천시 공동주택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의사일정 제5항 순천시 건축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의사일정 제6항 2023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을 일괄 상정합니다. 
  다음은 토론할 순서입니다마는 토론을 생략하고 축조심사를 위하여 정회코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예」 하는 위원 있음)
  이의 없으므로 정회를 선포합니다.

(10시04분 회의중지)

(11시08분 계속개의)

○위원장 최병배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회의를 속개하겠습니다.
  정회시간에 심도 있는 축조심사를 하였습니다. 심사한 안건을 의결토록 하겠습니다. 
  의사일정 제1항 순천시 산림교육 및 유아 숲 체험 활성화에 관한 조례안입니다. 축조심사한 바와 같이 안 제7조 산림교육시설의 지정·운영안, 제10조 민관협의체 구성 등과 그 외 일부 수정사항을 반영한 수정안대로 의결코자 하는데 이의 없습니까? 
    (「예」 하는 위원 있음)
  이의 없으므로 수정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의사일정 제2항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조직위원회 설립 및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입니다. 축조심사한 바와 같이 원안대로 가결코자 하는데 이의 없습니까? 
    (「예」 하는 위원 있음)
  이의 없으므로 원안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의사일정 제3항 순천시 공동주택 경비원 등 근로자의 인권보호 및 증진에 관한 조례안입니다. 축조심사한 바와 같이 안 제5조 지원범위 중 보조금 지원을 받는 해로부터 3년이 경과되지 않는 공동주택에도 보수가 가능하도록 수정하고, 공동주택 관리 조례 중 경비실을 삭제하는 부칙 신설사항을 포함한 수정안대로 의결하고자 하는데 이의 없습니까? 
    (「예」 하는 위원 있음)
  이의 없으므로 수정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의사일정 제4항 순천시 공동주택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입니다. 축조심사한 바와 같이 본 안은 본회의에 부의하지 않기로 의결코자 하는데 이의 없습니까? 
    (「예」 하는 위원 있음)
  이의 없으므로 본회의에 부의하지 않기로 의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의사일정 제5항 순천시 건축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입니다. 축조심사한 바와 같이 원안대로 가결코자 하는데 이의 없습니까? 
    (「예」 하는 위원 있음)
  이의 없으므로 원안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의사일정 제6항 2023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입니다. 축조심사한 바와 같이 원안대로 가결코자 하는데 이의 없습니까? 
    (「예」 하는 위원 있음)
  이의 없으므로 원안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다음은 권고사항입니다. 주간 행사뿐 아니라 야간 행사 시에도 드론을 활용하여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여 주시고, 가든스테이를 포함한 각종 시설물 운영 시 집중호우 및 강풍 등을 대비하여 특별대책을 수립하시기를 권고합니다. 
  의안정리에 관한 사항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제266회 임시회 기간 중 의결된 안건에 대하여 서로 저촉되는 조항, 문구, 숫자, 기타 정리가 필요한 경우 그 정리에 관한 사항을 위원장에게 위임해 주시면 정리코자 하는데 이의 없습니까? 
    (「예」 하는 위원 있음)
  이의 없으므로 의안정리가 필요한 경우 위원장이 정리토록 하겠습니다. 오늘 수고 많으셨습니다. 이상으로 제266회 순천시의회 임시회 제5차 도시건설위원회 회의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임시회 기간 수고해 주신 위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1시13분 산회)


순천시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