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순천시의회 회의록

SunCheon
  • 프린터하기

제176회 순천시의회 1차정례회

순천시의회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순천시의회사무국


2013년  7월  1일 (월)  11시 00분


  제176회 순천시의회(1차 정례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을 위한 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사회: 의사담당 이찬성)


(11시00분 개식)

○의사담당 이찬성   
ㆍ좌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ㆍ지금부터 제176회 순천시의회 제1차 정례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ㆍ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ㆍ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정면의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녹음반주)“바로”
ㆍ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춰 1절을 다함께 불러주시기 바랍니다. 
(녹음반주 : 애국가 제창)
ㆍ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묵념곡)   “바로”
ㆍ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김대희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김대희   
ㆍ개회사
ㆍ개회사에 앞서 순천시의회 제176회 1차 정례회 본회의에 평소 존경하는 의정자문위원회 윤중구 위원장님 그리고 한용순 자문위원회평가위원장님, 김명수 위원님과 김재철 위원님의 참석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또한  지역현안문제 청취를 위해서 이 자리에 함께 해주신 주암면 주민 여러분께도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ㆍ개회사
ㆍ존경하는 28만 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여러분! 조충훈 시장님을 비롯한 시 산하 관계공무원 그리고 언론인 여러분! 201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장이 개장 2달 만에 관람객 200만 명이 찾아와서 순천을 한반도 남쪽 중소도시에서 대한민국 생태중심지 반열에 올려놓았습니다. 오늘도 정원박람회 성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계신 조충훈 시장님과 1,300여 공무원 그리고 자원봉사자 여러분께 따뜻한 격려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바쁜 의정활동 속에서도 박람회장을 방문하는 타시군의회 안내를 위해서 의회홍보부스 근무와 폐회중 위원회 활동 그리고 시민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기 위해 발로 뛰며 현장확인을 통하여 시정에 반영함으로써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우리 의회는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 왔습니다. 한편 지역사회 기대요건은 날로 증가하고 있으며 그 수준 또한 높아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 의회에서도 28만 시민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서 더욱 노력하고 합리적인 대안 마련을 위해 전문성 제고와 업무연찬은 물론 미래를 내다보는 수준 높은 안목도 동시에 키워나갈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오늘부터 15일간 열리는 이번 1차 정례회에서는 금년도 제2차 추가경정예산안과 2012년도 세입ㆍ세출예산 및 예비비 지출승인을 비롯하여 시민생활과 직결된 다수의 안건들을 처리하게 됩니다. 또한 시민들의 소중한 세금이 당초 계획된 목적에 맞게 효율적으로 집행되었는지 꼼꼼히 점검하여 주시고 예산결산과정에서 나타난 문제점에 대한 보완책을 마련하여서 내년도 예산편성 심사 시 이를 적극 반영함으로써 예산집행의 적정성을 확보하는 한편 보다 투명하고 합리적인 예산제도가 정착될 수 있도록 다함께 노력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시 산하 공무원 여러분! 정원박람회 개장 후 정말 고생 많이 하고 힘든 일정을 수행하고 있음을 저희 의회에서는 잘 알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의 노력과 수고가 우리 순천의 희망찬 미래에 큰 디딤돌이 될 것입니다. 아울러 이번 정례회 의사일정을 정함에 있어서 집행부 공무원들의 헌신적인 노력을 감안하고 배려해서 금번 회기만큼은 시정질문을 하지 않기로 결정을 하였습니다. 이제 금년도 절반이 지났습니다. 연초에 계획했던 각종 시책과 사업들을 차근차근 재점검해봄으로써 모든 일들이 잘 마무리되도록 적극 노력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모든 시책과 사업들은 시민의 대표기관인 우리 의회와 사전협의는 물론 충분한 검토를 거쳐서 시행착오가 없도록 함으로써 지방자치의 두 축인 의회와 집행부가 시민으로부터 신뢰를 받을 수 있도록 긴밀한 협력관계를 당부 드리는 바입니다. 특히 본격적인 장마와 태풍 등 자연재해에 대비하여 풍수해를 철저히 예방하고 각종 재난과 안전사고로부터 시민의 귀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만전을 기해야 하겠습니다. 또한 여름철 발생하기 쉬운 집단 식중독사고와 전염병 예방에도 주의를 기울여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이번 정례회가 생산적이고 창조적인 정책을 만들어내는 내실 있는 의정활동이 되어서 시민들로부터 신뢰받는 선진의회가 되도록 다함께 노력해주시기 바랍니다. 여러분들의 가정에 늘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이찬성   
ㆍ이상으로 제176회 순천시의회 1차 정례회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11시10분 폐식)


순천시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