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순천시의회 회의록

SunCheon
  • 프린터하기

제202회 순천시의회 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제1호

순천시의회사무국


2016년 5월 13일 (금) 11시 03분


  1.   의사일정 (제 1 차 본회의)
  2. 1. 제202회 순천시의회 임시회 회기결정의 건
  3. 2. 본회의 회의록 서명의원 선출의 건
  4. 3. 휴회의 건

  1.   부의된 안건
  2. 1. 제202회 순천시의회 임시회 회기결정의 건(의장 제의)
  3. 2. 본회의 회의록 서명의원 선출의 건(의장 제의)
  4. 3. 휴회의 건(의장 제의)

(11시03분 개의)

○의장 김병권   
ㆍ존경하는 28만 시민 여러분! 선배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조충훈 시장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ㆍ아카시아 꽃향기 가득한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정의 건강과 행복을 되새기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5월 들어 정부에서는 1조3,000억 원이라는 경제효과를 내다보며 지난 6일을 임시공휴일로 정하고, 봄 여행 주간을 지정하는 등 내수경기 진작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힘을 기울였습니다. 우리지역 관광지에도 5월 4일간의 황금 연휴동안 약 37만 명이 찾아들면서 전년대비 23%의 증가율을 보였습니다. 이러한 관광객의 증가가 지역경제를 창출할 수 있는 주요 동력으로 흡수될 수 있도록 더욱 더 힘을 써 주실 것을 기대해 마지않습니다.  
ㆍ지난 4월 전국 시·도의회 의장협의회와 한국매니페스토 실천본부가 공동으로 실시한 ‘지방자치법 개정관련 제20대 총선대상자 인식조사’ 결과, 20대 국회의원 중 과반이 넘은 70% 이상이 지방자치 강화와 지방자치법 개정에 긍정적이라는 답변을 보였습니다. 이는 진정한 지방분권과 참다운 지방자치 실현을 위해서 지방자치법 개정은 이제 거스를 수 없는 시대의 흐름이자 가장 먼저 해결해야 할 숙원임을 유권자와 정치인 다수가 인식하고 있다는 결과입니다. 이에 따라 우리 의회에서도 열린 의회, 일하는 의회, 현장중심 의회를 지향해 가면서 지방분권과 지방자치 실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나갑시다. 
ㆍ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 오늘부터 8일간 일정으로 개회되는 이번 회기는 순천시 소송수행자 포상금 지급 개정조례안 등 6건, 로컬푸드 민간위탁 동의안 등 4건, 신대지구 공공용지 부지매입 등 공유재산 취득 승인 5건 등을 처리하게 되어있습니다. 
ㆍ특히, 이번 임시회에서는 시정의 문제점에 대한 발전적인 대안을 제시하고 건전한 비판과 감시기능으로 시정 발전을 도모하는 시정에 관한 질문이 있습니다. 이번 시정질문에서 다시 한 번 지방자치의 의의를 되새기며, 시민의 행복한 삶으로 귀결될 수 있도록 성실하고 효율적인 질의와 답변으로 최선을 다해주시길 바랍니다. 
ㆍ또한 공유재산취득과 민간위탁동의안 등에 대해서도 현장중심의 의회를 실현하는 등, 보다 효율적이고 체계적으로 관리될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시민주주 1,089명이 출자한 순천시 로컬푸드 직매장 1호점이 지난 6일 순천만국가정원에서 임시 개장하였습니다. 이번 임시개장을 통해 출하와 진열, 판매 운영시스템 등 부족한 부분이 없는지 보완하여 주시고 관광객과 시민들에게 안전하고 바른 먹거리가 공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시기 바랍니다. 
ㆍ내일은 ‘부처님 오시는 날’입니다. 나눔과 배려로 공생하는 삶을 강조하신 부처님의 말씀은 이 시대에 큰 의미와 가치를 부여해 주셨습니다. 또한, 시대와 종교를 뛰어넘어 모든 인류가 새기고 따라야 할 소중한 지혜를 주셨습니다. 아무쪼록, 관용과 사랑으로 상대를 포용하는 ‘자리이타(自利利他)’의 가르침으로 화합과 상생을 통해, 부처님의 자비가 온누리에 가득하기를 기대해 마지않습니다.
ㆍ끝으로 이번 임시회가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희망과 신뢰를 심어주는 뜻 깊은 회기가 되기를 바라며, 시민 여러분의 가정과 일터에 행복과 희망이 충만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11시07분)

○의장 김병권   
ㆍ성원이 되었으므로 제202회 순천시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의사봉 3타) 
ㆍ먼저, 의회사무국장으로부터 보고가 있겠습니다.
○의회사무국장 조용민   
ㆍ의회사무국장 조용민입니다. 
ㆍ제202회 순천시의회 임시회에 대해서 보고 드리겠습니다. 이번 임시회는 시정질문 등을 위하여 지방자치법 제45조 제2항의 규정에 의거 서정진 의원 외 7인의 의원으로부터 소집요구가 있어 의회운영위원회 협의를 거쳐 지난 5월 9일 집회 공고하여 오늘 임시회를 소집하게 되었습니다. 
ㆍ먼저 의안 발의사항입니다. 2016년 5월 4일 이옥기 의원 외 8인의 의원으로부터 순천시 학교 밖 청소년 지원에 관한 조례안 등 3건이 발의되어 해당 상임위원회에 회부하였습니다. 다음은 의안 제출사항 2016년 5월 4일 순천시장으로부터 순천시 지방공무원 공모 조례 일부 개정조례안 등 12건이 제출되어 해당 상임위원회에 회부하였습니다. 
ㆍ지난 제201회 임시회 2차 본회의에서 의결한 순천시 각종 위원회 구성 및 운영 조례 일부 개정조례 등 8건은 2016년 5월 9일에 공포되었습니다. 제출된 안건의 세부내용은 전자회의시스템의 의안검색 사이트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라며, 자세한 사항은 회의록에 게재하겠습니다. 
ㆍ이상으로 제202회 순천시의회 임시회에 대한 보고를 마치겠습니다. 
○의장 김병권   
ㆍ수고하셨습니다. 

1. 제202회 순천시의회 임시회 회기결정의 건(의장 제의) 

(11시09분)

○의장 김병권   
ㆍ의사일정 제1항 제202회 순천시의회 임시회 회기결정의 건을 상정합니다.
(의사봉 3타)
ㆍ이번 제202회 임시회 회기는 2016년 5월 13일부터 5월 20일까지 8일간으로 결정코자 합니다. 이의 없습니까?
(“예.” 하는 이 많음)
ㆍ이의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의사봉 3타)
ㆍ구체적인 의사일정은 전자회의 시스템을 활용해주시기 바랍니다. 

2. 본회의 회의록 서명의원 선출의 건(의장 제의) 

(11시09분)

○의장 김병권   
ㆍ의사일정 제2항 본회의 회의록 서명의원 선출의 건을 상정합니다.
(의사봉 3타) 
ㆍ이번 제202회 순천시의회 임시회 회의록 서명의원으로 정철균 의원, 유영철 의원, 이상 2인을 선출하고자 합니다. 이의 없습니까?
(“예.” 하는 이 많음)
ㆍ이의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의사봉 3타)

3. 휴회의 건(의장 제의) 

(11시10분)

○의장 김병권   
ㆍ의사일정 제3항 휴회의 건을 상정합니다.
(의사봉 3타) 
ㆍ본 건은 상임위원회 활동을 위하여 5월 16일부터 17일까지 2일간 휴회코자 합니다. 이의 없습니까?
(“예.” 하는 이 많음)
ㆍ이의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의사봉 3타)
ㆍ이상으로 제202회 순천시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마치고, 제2차 본회의는 5월 18일 오전 10시에 개의하여 시정에 관한 질문을 받도록 하겠습니다.
ㆍ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ㆍ산회를 선포합니다.
(의사봉 3타)

(11시11분 산회)


순천시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