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순천시의회 회의록

SunCheon
  • 프린터하기

제265회 순천시의회 제2차 정례회

문화경제위원회행정사무감사회의록

제1일차

순천시의회사무국


일  시  2022년 12월 1일(목)

장  소  문화경제위원회회의실


  1.      감사일정
  2.  1.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 실시의 건
  3.  ○개회(개시선언, 위원장 선서말씀, 증인선서)
  4.  ○현장방문(순천만잡월드, 야시장 이전 대상지, 청춘창고, 신화새뜰마을사업 대상지, 순천영상창작스튜디오)

(09시58분 감사개시)

○위원장 김영진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1일차 문화경제위원회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시작하겠습니다.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는 오늘부터 12월 9일까지 9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되며, 「지방자치법」 제4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41조부터 제53조와, 「순천시의회 행정사무감사 및 조사 조례」 제2조에 따라 우리 문화경제위원회 소관 부서가 지난 1년간 추진해 온 시정 전반에 대하여 점검하게 될 것입니다. 
  지금부터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행정사무감사 개시를 선언합니다. 
  먼저 동료 위원님들과 관계 공무원 여러분들께 당부의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오늘부터 9일간 실시되는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는 지난 1년 동안 집행부에서 추진해 온 각종 시책을 비롯해 시정 전반에 대한 점검을 통하여 잘된 것은 지속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더욱 격려하고, 잘못되었거나 불합리한 것은 그 원인을 찾고 대안을 제시함으로써 개선해 나가고자 하는 것입니다.
  위원님들께서는 그동안 열심히 준비하신 각종 자료를 토대로 세밀하고 생산적인 감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시고, 평소 의정활동을 통해 발굴한 좋은 정책대안도 함께 제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금년도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정말 열심히 공부하고 연구하는 동료 위원님들의 모습에 위원장으로서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수감을 받는 관계 공무원께서는 위원님들의 질의에 성실하고 소신 있는 답변을 해주시고, 지적사항에 대해서는 상세하게 설명하여 해당 위원님들의 이해를 돕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기를 부탁드리겠습니다.
  아무쪼록 오늘부터 9일간 실시되는 행정사무감사가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위원님들의 많은 협조와 관계 공무원들의 성실한 수감을 당부 드립니다. 
  다음은 「지방자치법」 제4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46조에 따라 관계 공무원의 증인선서가 있겠습니다.
  선서는 숨김없이 사실대로 증언하겠다는 서약임을 알아주시고, 만약 정당한 사유 없이 출석하지 않거나 선서 또는 증언을 거부할 경우에는 「지방자치법」 제49조제5항에 따라 500만 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으며, 거짓증언을 한 자에 대해서는 고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국·소장 및 과·소장께서는 자리를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어서 증인선서가 있겠습니다.
  일자리경제국장께서는 대표로 선서문을 낭독하여 주시고, 다른 국·소장 및 과·소장께서는 선서문 낭독 시 모두 오른손을 들어 주시기 바랍니다. 
  선서문 낭독이 끝나면 직제순에 따라 국·소장, 과·소장 순으로 직위와 성명을 말씀하시면서 손을 내려주시고, 일자리경제국장께서는 취합된 선서문을 위원장에게 전달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소장, 과·소장께서는 지금부터 증인선서를 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자리경제국장 조태훈  선서. “본인은 순천시의회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성실하게 받을 것이며, 또한 증인으로서 증언을 함에 있어 「지방자치법」 제49조 및 「순천시의회 행정사무감사 및 조사 조례」가 정하는 바에 따라 숨김과 보탬이 없이 사실 그대로 말하고 만일 거짓이 있으면 위증의 벌을 받기로 맹세하고 이에 선서합니다.”
2022년 12월 1일
일자리경제국장 조태훈
문화관광국장 김재빈
농업기술센터소장 이기정
투자일자리과장 박상훈
지역경제과장 하영철
도시재생과장 최미선
미래산업과장 류승민
문화예술과장 신순옥
문화유산과장 정상택
평생교육과장 신은숙
관광과장 이찬성
체육진흥과장 김지식
도서관운영과장 나옥현
농업정책과장 박주봉
친환경농업과장 양영만
농식품유통과장 김구현
동물자원과장 탁종수
기술보급과장 최신철
낙안읍성지원사업소장 정윤택
문화예술회관장 김영남
체육시설관리소장 장기석
○위원장 김영진  수고하셨습니다. 
  방금 선서한 내용과 같이 관계 공무원께서는 양심에 따라 숨김과 보탬 없이 성실하게 감사에 임해 주실 것을 거듭 당부드립니다. 
  이상으로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 증인선서를 마치고 현지 확인을 위하여 감사를 중지토록 하겠습니다.  
  감사중지를 선포합니다. 

(10시03분 감사중지)

(16시08분 감사계속)

○위원장 김영진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를 속개하겠습니다. 
  오늘 현장 행정사무감사 하시느라 수고 많으셨습니다. 
  이상으로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 1일차 일정을 모두 마치고, 내일 오전 10시부터 2일차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토록 하겠습니다. 
  제1일차 행정사무감사 종료를 선포합니다. 

(16시08분 감사종료)


순천시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