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순천시의회 회의록

SunCheon
  • 프린터하기

제102회 순천시의회 임시회

순천시의회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순천시의회사무과


1992년 7월 14일(화) 10시00분


제102회순천시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및전몰호국영령을위한묵념
1. 순천시의회의원윤리강령낭독
1. 개회사
1. 폐식

(사회 : 의사계장 박원근)


(10시00분 개식)

○의사계장 박원근   
·지금부터 제102회 순천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정면의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녹음반주) 
  \\"바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춰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녹음반주 :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전몰 호국영령을 위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묵념곡)
  \\"바로\\"
·의원님을 제외한 방청객 및 관계공무원 여러분께서는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순천시의회 의원 윤리강령을 최종일의원께서 낭독하시겠습니다.
○의원 최종일   
·순천시의회 의원 윤리강령, 우리 순천시의회 의원은 시민으로부터 시정을 위임받은 대표로서 양심에 따라 직무를 성실히 수행하고 지방자치권 보호와 민주주의의 기초가 우리들로부터 시작된다는 막중한 사명감을 깊이 인식하여 의회의 명예와 권위를 유지하고 순천시 균형발전과 시민의 권익증진에 이바지 할 것을 다짐하면서 이에 우리 순천시의회 의원이 준수할 윤리강령을 정한다.
1. 우리는 법규를 준수하고 시민 전체의 이익을 위하여 양심에 따라 직무를 성실히 수행한다.
2. 우리는 직무를 수행함에 있어 공인으로서의 품위를 손상하는 행위를 하지 아니한다.
3. 우리는 공사생활에 있어서 청렴하여야 하며 공정을 의심받는 행위를 하지 아니한다.
4. 우리는 의원이라는 지위를 남용하여 부당한 영향력을 행사하거나 이권에 개입하지 아니한다.
5. 우리는 사리사욕을 배제하고 오로지 공공의 이익을 최우선으로 의정활동을 한다.
6. 우리는 시민의 책임있는 대변자로서 시민의 원하는 시정이 되도록 최선을 다한다.
○의사계장 박원근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강영진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강영진   
·존경하는 의원동지 여러분!
·이번 제102회 임시회는 오늘부터 3일간으로 예정되어 92년도 상반기에 추진했던 시정업무에 대한 결산과 하반기 계획에 대한 보고를 청취하고 시정에 관한 질문, 그리고 전교조 해직교사 원상복직을 촉구하는 건의안 등과 조례안 의결 등의 안건이 있습니다.
·일반안건의 심사와 의결, 질문, 보고청취 등 진지하고 성숙한 의정활동을 기대하는 바입니다
·가뭄이 끝나기는 했습니다만은 여름철의 무더위 속에서도 꽉 짜여진 3일간의 의사일정을 알차게 엮어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시민의 복지증진과 지역발전을 위한 봉사의정을 펼처기 위해 나름대로 연구와 노력을 다하고 계시는 의원동지 여러분의 노고와 정성에 경의를 표하며, 최근 우리 사회가 산업의 고도화, 생활의 다양화, 권리의 평등화에 따라 시민의 목소리가 커지고 자신의 이익을 보호하려는 본능 속에서 우리 의원이 입장이 난감한 경우가 많이 있을 뿐만 아니라 집행부 관습적인 관료주의와 획일적인 중앙집권체제하의 경직된 공직의식 때문에 우리 의원들이 보이지 않는 벽에 부딪히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이와 같은 행정과 주민, 주민과 의회, 의회와 행정 사이의 갈등과 모순을 해소하기 위해서 우리 의원은 진정한 민의를 대변하고 동시에 민의를 끌고 갈 줄 아는 역량과 지혜를 보아야 하겠습니다.
·아무쪼록 의원동지 여러분의 충정어린 봉사의정을 기대하면서 간단하나마 개회사에 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 1992. 7. 14 순천시의회의장 강영진
○의사계장 박원근   
·이상으로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안내말씀 드리겠습니다.
·회의장을 정리하고 1차 본회의를 바로 개의하겠습니다.

순천시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