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순천시의회 회의록

SunCheon
  • 프린터하기

제265회 순천시의회 제2차 정례회

도시건설위원회행정사무감사회의록

제1일차

순천시의회사무국


일  시  2022년 12월 1일(목)

장  소  도시건설위원회회의실


  1.      감사일정
  2.  1.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 실시의 건
  3.  ○개회(개시선언, 위원장 인사말씀, 증인선서)
  4.  ○현장방문(CCTV 통합관제센터 운영상황, 주암면 자원순환센터 운영상황, 순천공공하수처리장 운영상황, 도시첨단산업단지 조성사업)

(10시00분 감사개시)

○위원장 최병배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265회 순천시의회 제2차 정례회 도시건설위원회 제1일차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시작하겠습니다. 
  이번 행정사무감사는 「지방자치법」 제49조와 「순천시의회 행정사무감사 및 조사 조례」 제2조에 따라 도시건설위원회 소관 부서 업무에 대해 오늘부터 12월 9일까지 9일간의 일정으로 진행할 계획입니다. 
  행정사무감사 개시를 선언합니다. 
  존경하는 선배 동료 의원님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도시건설위원장 최병배 위원입니다. 
  먼저 동료 위원님과 시 관계 공무원 여러분께 당부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이번 정례회를 맞아 바쁘신 와중에도 행정사무감사 준비와 자료수집에 고생하신 위원님께 수고하셨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감사자료 작성과 감사 준비를 위해 고생하신 관계 공무원 여러분께도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오늘부터 시작하는 행정사무감사는 소관 부서 업무 전반에 대하여 면밀한 감사를 실시하여 행정의 잘못된 부분에 대하여 시정을 개선함으로써 행정의 효율성을 높이고 제도개선을 통해 지역발전과 시민의 복지증진에 기여하는 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따라서 위원님들께서는 그동안 의정활동을 통해 수집하신 각종 자료 및 지역주민의 여론과 민원사항 등을 바탕으로 시민의 입장에서 공정한 감사가 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잘된 점은 지속적으로 추진할 수 있도록 격려하여 주시고, 잘못되거나 불합리한 사항에 대해서는 원인규명과 함께 개선방안과 대안을 제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수감에 임하는 관계 공무원께서는 위원님들의 질의가 시민의 목소리임을 가슴 깊이 새기시고, 위원님들로부터 지적을 받을 때에는 변명보다는 개선 보완점을 마련하는 데 주력해야 할 것이며, 필요하다면 상세하게 설명하시어 해당 위원님들의 이해를 구하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감사 관련 규정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지방자치법」 제49조 및 같은법 시행령 제46조와 「순천시의회 행정사무감사 및 조사 조례」 제9조에 따라 행정사무감사 시 서류제출을 요구받은 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서류를 정해진 기한까지 제출하지 아니한 경우, 정당한 사유 없이 출석하지 아니하거나 선서 또는 증언을 거부할 경우에는 500만 원 이하의 과태료를 부과할 수 있으며, 위증할 경우 고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증인선서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선서는 숨김없이 사실대로 증언하겠다는 서약입니다. 선서는 국·소장님, 과장님 모두 앞으로 나오셔서 직제 순에 따라 증인선서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증인선서는 안전도시국장님께서 대표로 하겠으며 선서를 하실 때는 오른손을 들어 선서문을 낭독하시기 바랍니다. 이때 모든 국·소장님, 과장님도 선서와 동시에 오른손을 들어 주시기 바랍니다. 안전도시국장님의 증인선서가 끝나면 손을 내리고 생태환경센터소장님, 맑은물관리센터소장님 직무대리, 순천만관리센터소장님, 그리고 직제 순에 따라 과장님 순으로 각각 지위와 성명을 말씀하여 주시고 손을 내려 주시기 바랍니다. 선서가 끝나면 선서문에 서명날인한 후 안전도시국장님은 선서문을 모아서 본 위원장에게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안전도시국장님은 나오셔서 증인선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안전도시국장 신길호  선서. “본인은 순천시의회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성실하게 받을 것이며 또한 증인으로서 증언을 함에 있어, 「지방자치법」 제49조 및 「순천시의회 행정사무감사 및 조사 조례」가 정하는 바에 따라 숨김과 보탬 없이 사실 그대로 말하고 만일 거짓이 있으면 위증의 벌을 받기로 맹세하고 이에 선서합니다.”
2022년 12월 1일
안전도시국장 신길호
생태환경센터소장 서규원
맑은물관리센터소장 직무대리 최광수 
순천만관리센터소장 장홍상
안전총괄과장 김경만
도시과장 이강범
건설과장 백종인
건축과장 조용병
도로과장 장창영
공공시설과장 이영오
교통과장 강이구
청소자원과장 조점수
생태환경과장 강승일
산림과장 김회만
공원녹지과장 이강진
상수도과장 허성실
하수도과장 안동훈
국가정원운영과장 정학규
정원산업과장 안태순
순천만보전과장 장익상
○위원장 최병배  이상으로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에 따른 증인선서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국·소장님, 과장님께서는 돌아가 주시기 바랍니다. 
  앞으로 일정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오늘부터 내일 12월 2일까지는 주요 현안 사업에 대한 현지확인 활동을 실시하고, 12월 5일부터 9일까지 도시건설위원회 소관 업무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토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순천시 CCTV 통합관제센터 외 3곳에 대한 현지확인을 실시토록 하겠습니다. 현지확인 활동을 위하여 감사를 중지토록 하겠습니다. 
  감사중지를 선포합니다. 

(10시09분 감사중지)

(16시20분 감사계속)

○위원장 최병배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를 속개하겠습니다. 
  먼저 현지확인 활동하시느라고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오늘 예정된 감사는 모두 종료하고 내일 12월 2일 오전 10시부터 현지확인 활동을 계속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으로 제1일차 행정사무감사 종료를 선포합니다. 

(16시21분 감사종료)


순천시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