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의회소식


보도자료

홈으로 의회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김영록 전남도지사와 대면한 순천시의회, 도민 의견 수렴 없는 전라남도에 직접 항의 나서
작성자 순천시의회 작성일 2024-05-30 조회수 92

김영록 전남도지사와 대면한 순천시의회

도민 의견 수렴 없는 전라남도에 직접 항의 나서

- 불공정하고 독단적인 공모 강행하려는 전라남도 ‘강력 규탄’ -

 

순천시의회(의장 정병회)는 30일, 범시민적 공감대 형성을 위한 ‘순천 의과대학 유치’ 홍보 활동 중 민생물가 점검 및 격려 차원에서 순천시 웃장을 방문한 김영록 전남도지사를 직접 만나 의과대학 유치를 위한 순천시의회의 강력한 의지를 전달했다.

 

사전 집회 신고 등 철저한 준비를 거쳐 진행된 이번 순천시의회의 활동은 유동 인구가 밀집된 의료원 로터리를 시작으로 김영록 도지사가 방문 중인 웃장으로 이어졌으며, 지속적인 소통 요구에도 무시로 일관하는 전라남도에 순천시민과 순천시의회의 뜻을 다시 한번 전달하는 자리가 됐다.

 

특히, ‘국립 순천의과대학 유치’의 당위성을 피력하고, 전라남도의 ‘독단적이고 불공정한 공모 강행’을 강력히 규탄하는 메시지를 담은 이번 활동은 시민의 큰 호응을 얻으며, 순천시의회 의원뿐만 아니라 웃장 상인과 방문객들의 자발적 참여를 이끌어 냈다.

 

강형구 순천시의회 의과대학유치 특별위원장은 도민의 생존권과 매우 밀접하게 연관된 전남 의과대학 유치에 대해 도민의 소통 요구를 무시로 일관하는 전남도를 비판하며, “의견 수렴을 위한 어떠한 노력도 없이 독단적으로 진행하는 공모는 정당성·공정성 모두 결여된 것이기에 동·서부 어느 쪽도 결과를 납득할 수 없을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더 이상의 분열을 막기 위해 전라남도는 더 이상의 독선은 멈추고 도민과 기관, 단체의 의견을 수렴하는 등의 공정한 과정을 거쳐야만 한다”고 강조하며 전라남도의 독선적인 행보를 규탄했다.

 

김영록 도지사를 마주한 정병회 의장은 ‘전남도는 동·서 갈등 부추기는 공모, 당장 철회하라’는 문구가 적힌 피켓을 들고 “전남 동부권 대다수 주민들은 전라남도 공모를 불공정하다고 생각하기에 직접 거리에 나왔다”고 말하며, 공모 철회를 직접 요청했다.

 

한편 순천시의회는 지난 5월 8일 진행된 ‘전남권 의대 순천 유치 결의대회’에 이어 23일 전남 동부 권역 7개 시・군 의회 공동성명서를 발표하는 등 전남 동부권의 목소리를 하나로 모으며 순천 의과대학 유치를 위한 강력한 의지를 드러내고 있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순천시의회, 제278회 제1차 정례회 개회
이전글 하나된 전남 동부권 의회, 국립의과대학 순천 유치 위한 공동 성명 발표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

순천시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