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의회소식


개·폐회사

홈으로 의회소식 개·폐회사
개·폐회사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제269회 제1차 정례회 개회사(2023.6.7.)
작성자 순천시의회 작성일 2023-06-07 조회수 206

개 회 사

 

존경하는 순천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님과 노관규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오늘 제269회 제1차 정례회를 맞아 여러분 모두 건강한 모습으로 뵙게 되니 더욱 반갑습니다.

 

지난 5월 가정의 달에 이어 6월은 나라를 위해 헌신하신 순국선열의 거룩한 희생과

고귀한 정신을 추모하는 호국 보훈의 달입니다.

 

나라 사랑의 진정한 의미를 다시 한번 깊이 새기는 계기가 되기를 바랍니다.

먼저, 그동안 지역의 일꾼으로서 주어진 소임을 다할 수 있도록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신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시민의 큰 기대 속에 출범한 제9대 순천시의회가 다음 달이면 벌써 1년이 됩니다.

그동안 지역발전을 위해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펼쳐주신 동료의원님 여러분 감사합니다.

 

또한, 지난 4월 개막한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의 성공을 위해 불철주야 수고하여 주신

노관규 시장님과 손점식 부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께도 깊은 격려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우리 의회는 비회기 중에도 지역 현안사항에 대해 토론하고 시민과의 소통의 시간을 갖는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쳤습니다.

 

순천 시내버스 운영 활성화와 특수학급 중증장애학생 학습 및 활동지원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으며,

재정진단 연구모임에서는 2022세입세출결산 승인 심사에 대비하여, 결산 분석을 통해 순천시 재정을 진단하고,

합리적인 정책대안을 제시하기 위한 시간을 가졌습니다.

 

순천시의회는 언제든지 열린 자세로 시민들과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더 나은 순천시의 발전 방향을 제시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순천시민 여러분! 동료의원님 여러분! 그리고 노관규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오늘부터 6월 16일까지 10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이번 제1차 정례회에서는

2022 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 및 예비비 지출 승인안과 각종 조례안 등을 처리할 예정입니다.

 

지난 한 해 예산과 결과를 분석하여 예산편성의 방향을 제시하고, 낭비된 예산집행은 없는지,

꼭 필요한 사업이 시행되지 못해 불용된 것은 없는지 꼼꼼하게 심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더불어, 집행부에서는 결산검사 과정에서 나타난 개선사항 등을 내년도 사업계획 수립과 본예산 편성 시에 적극 반영하여 주시고,

상정된 안건에 대한 충분한 사전 설명과 성실한 답변을 통해서 원활한 회의운영이 될 수 있도록 힘써 주시기를 부탁드리겠습니다.

 

이제 곧 장마가 시작됩니다.

올해는 특히 이상기온과 엘니뇨가 동시에 들이닥쳐 폭우∙폭염에 대한 우려가 깊어지고 있습니다.

 

시민들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여름철 종합대책 등을 마련하여 주시고,

특히 홀로 사시는 어르신들을 비롯한 취약계층 분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세심한 관심을 기울여 주시길 당부드립니다.

 

아울러 어느새 2023년도 상반기를 마무리하고 하반기를 준비하는 시기가 되었습니다.

연초에 계획했던 주요 사업들을 잘 점검하고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이번 정례회가 시민의 행복과 순천시 발전을 위해

알찬 성과를 거둘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기대하면서 순천시민 여러분과 이 자리에 함께 계신 모든 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함께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제269회 제1차 정례회 폐회사(2023.6.16.)
이전글 제268회 임시회 폐회사(2023.5.18.)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

순천시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